카테고리 없음

opensea에 작품 올리기(opensea.io) / NFT만들기

kingbit 2021. 3. 24. 22:59

내 작품 NFT화 해보기  (opensea.io 바로가기(리퍼럴링크가 입니다.)

By Kingbit

요즘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 이후 NFT)이 열풍입니다. 그런데 도대체 어디에서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 배우기 쉽지 않기 때문에 처음 입문자들을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NFT 작품을 전시하거나 구매할수 있는 플렛폼은 다양합니다. 다만 이글에는 접근성이 가장 용이하다고 판단되는opensea.io 에 작품을 올리는 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처음부터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NFT화 하여 디지털 공간에 전시할수 있습니다. 

 

1.기본개념

기본 개념도

작품을 업로드하고 판매등록을 하는 초기 비용이 발생합니다. opensea는 초기 딱한번만 듭니다. (다른 NFT 플렛폼들은 작품을 올리거나 판매등록을 할때마다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압니다. ) 이더리움체인을 이용하는 특성상 가스피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opensea는 정책적으로 판매등록 가스피를 자신들이 감당하고 있습니다 (더많은 사용자를 모으기 위한 방책인듯합니다. 물론 작품이 판매되었을때 수수료는 있습니다.)

 

 

2.은행계좌 계설하기

업비트는 K뱅크, 빗썸은 농협뱅킹를 이용하여 원화(KRW)를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첫입금후 출금지연 업비트 72시간 주의, 빗썸 24시간)암호화폐거래소는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한 피해 방지와 예방을 위해, 24시간 디지털 자산 출금 지연제를 도입합니다.

 

[적용 기준]

원화 입금 시, 해당 입금액 가치의 디지털 자산은 24시간 경과 후 출금 가능합니다. 출금 신청 시각 기준, 24시간 이내의 원화입금 합계액 상당의 디지털 자산은 출금이 제한됩니다. (디지털 자산의 원화환산가는 출금시점의 시세 기준)

 

k뱅크 어플 다운로드

농협뱅크 어플 다운로드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K뱅크 친구추천 이벤트에 자동응모 됩니다.

이링크로 가입해주시면 K뱅크에서 저와 가입자에게 3천원입금해 줍니다. (21.03.31일까지 이벤트)
https://m.kbanknow.com/banking/k/y7xX7Gr

 

 

3.거래소 가입하기

한국거래소중 대표적 거래소 2곳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좌 개설편리성은 K뱅크와 업비트 조합이 편리합니다. 이미 농협계좌가있으시다면 첫 출금 시간을 줄일수 있는 농협, 빗썸 조합이 좋을듯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주소를 조금 바꾸어 개인정보를 빼내기도 합니다. 접속시 꼭 주소를 확인하시고 가능하시면 즐겨찾기 해놓으세요.

 

https://www.bithumb.com

https://upbit.com

 

 

 

3.이더리움 구입하기

1.2번은 상세한 설명이 없어도 가능하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다면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구입하거나 전송하는 것은 낮선 것이 많으실꺼라 생각하여 조금 설명 드리겠습니다.

 

1)원화입금하기

  업비트 기준 :  화면 상단 입출금 탭을 선택

  입금금액에 원하는 금액을 입력후 입금 신청을 하시면 카카오톡으로 인증확인을 하시면 K뱅크에서 돈이 입금됩니다.

  입금된 돈은 총보유자산또는 원화란에 표기 됩니다.

(이렇게 입금까지 하셨다면 출금 지연 시간동안 메타 마스크를 깔아 보세요. 아래 메타마스크 설정하기로 가보세요.)

 

 

2)이더리움 구매하기

상단의 거래소 탭 선택, 우측 원화탭 선택. 이더리움 찾기를 누름, 이더리움 항목 클릭

3)거래하기

이더리움 선택을 하셨다면 화면 하단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거래 방식은 다양합니다. 다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클럽의 목적은 암호화폐거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반호가 탭/ 매수하기 탭선택

사진의 왼쪽 붉은 선을 기준으로 위쪽(파랑색구간)은 팔고 싶은 사람들이 정한 가격입니다. 난 이가격에 이더를 팔고 싶다는 뜻입니다.

아래쪽(붉은색구간)은 사고 싶은 사람들이 정한 가격입니다. 난 이가격에 사고 싶다는 것입니다여러분이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시면 매수가격이 정해지고 초록색화살표부분에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사진의 오른쪽 하단 매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즉시 구매를 원하시면 붉은선 기준 상단(파란색구간) 첫 번째 가격을 선택후 매수 버튼을 누르시면 즉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시간적 여유와 이더리움 가격이 떨어질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붉은선기준 하단(북은색 구간) 가격중 하나를 선택후 매수버튼을 누르시면 가격이 떨어지고 선택하신 가격에 팔겠다는 사람이 나오면 구매가 됩니다.

 

 

 

4)출금하기

입출금탭 선택 보유코인만 보기 선택

출금신청탭 선택, 일반출금(블럭체인을 통한출금입니다. 반드시 이걸로)

 

출금주소에는 자신이 만든 메타 마스크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출금 최소 수량이 정해져있습니다. 0.02ETH입니다. 구입때도 참고 하셔야 하니다. 또한 출금시 수수료가 0.01ETH입니다결국 총출금 량을 보시면 0.03ETH로 보이실 겁니다만약 잔고가 0.03TEH가 안된다면 출금이 안되실 겁니다. 이더리움을 구매시 실제 필요량보다 최소 0.01(출금수수료)이상을 구입하세요또 수수료를 생각하신다면 한번에 많은 량의 이더리움을 구입하여

메타마스크(개인지갑)에 출금하시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4.메타마스크 설치하기

1)크롬다운로드 받기

 2)크롭앱스토어 바로가기

 앱스토어에서 Metamask로 검색

 검색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후 진행

처음사용자로 지갑생성하기 선택 / 동의하기

 

 


비밀번호 생성

비밀 백업 구문 : 이걸 모르시면 어떤 방법으로도 지갑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꼭 기록하여 보관하세요. 단어의 순서 중요합니다.

 

 

 

비밀 백업 구문 확인작업

이제 메타마스크의 지갑이 생성되었습니다.

 

자신의 주소 복사하고 싶다면 Account 부분에 마우스를 대시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지갑의 주소전체를 보고 싶거나 지갑의 상태를 보고 싶다면 우측의 점 3개를 클릭합니다.

Etherscan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주소는 공개 주소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이 지갑주소로 입출금은 물론 이 주소를 통해 일어나는 모든 컨트렉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블록체인의 투명성입니다.

 

 

 

 

5.Open sea 접속하기

크롬에서 opensea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opensea.io 바로가기(리퍼럴링크가 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사람모양을 누르고 my profile를 선택하면 Sign in버튼을 누를수 있다.

 메타마스크가 연동되면서 서명을 요청한다.


`

 

서명후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는 Account Settings을 선택합니다.

 

 

기본 계정에 대한 셋팅을 해줍니다.

개인 컬렉션(상점)을 만들어 봅시다.

create탭 선택. My Collections 선택, 파랑색의 Create 클릭합니다.

한번의 동의 사항과 메타마스크 서명을 합니다이제 컬력션 로고와 이름 그리고 설명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컬랙션 셋팅이 끝나고 나면 자신의 작품을 올릴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한번의 서명을 요청합니다. )

자신의 작품을 올릴 수 있는 양식화면이 생성됩니다. 내용을 채우시면 하단의 create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우리는 작품을 NFT화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올렸습니다. 더 다양한 플렛폼과 방법은 차차 학습하시면 됩니다. 처음 스마트폰을 접하셨을 때 정도의 노력만 하시면 모두 하실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6.작품 나누기 옵션 선택하기

순서대로 클릭하셔서 앞에서 만드신 상점으로 들어갑니다.

Add New item 선택하시면 작품을 올리실 있지만 기본적으로 작품을 하나의 토큰으로만 발행 가능합니다. (옵션이 잠겨 있음)

 Supply 부분이 잠겨 입력할 수 없습니다.

이 잠긴 창을 풀어 보겠습니다.

주소 창에 /?enable_supply=true 단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잠금이 풀려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하고 진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아들의 작품을 10개의 카피본을 만들겠다고 하였습니다@Arthief_v2 바로가기

이제 판매를 해봐야겠죠. 판매 클릭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최초의 SELL 리스팅 때는 등록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더리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10개의 카피본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걸 하나씩 팔고 싶습니다.  개수 항목(Quantity) 1을 넣고 개당가격(Price per item)에 원하는 가격을 써넣으세요.

*팝업창을 보시면 ETH(이더리움), DAI, USDC (이두가지 화폐는 스테일블코인아라고 합니다. 1달러를 추종하는 코인으로 가격이 미화 1$와 거의 같습니다 . 그러므로 이더리움의 변동성이 싫다면 이두가지로 가격을 매기셔도 됩니다. 다만 원화로 교환하시려면 외국 거래소를 거쳐야 합니다. 또한 플렉시블 코인으로 판매하고 싶으시다면 이 돈을 사용하겠다는 승인을 해야 하는데 초기비용이 발생합니다. )

동그라미를 보시면 10개를 소유한것으로 나옵니다.

 하나를 올리고 나면 이렇게 리스팅 항목에 표시가 됩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Sell을 선택하시고 반복하시면

카피본을 모두 판매시장에 올리실 수 있습니다.

 

 

 

 

 

 

 

 

 

왼쪽 그림과 같이 여러 번의 Sell작업을 하시면 이렇게 리스팅됩니다.

 

 

 

 

 

 

 

 

 

 

 

 

 

 

 

 

7.작품을 삭제하기

 

자신의 작품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상점을 선택하시면 자신이 올린 작품 옆에 연필모양(Edit)가 보입니다. 지우고 싶은 작품의 연필을 클릭하세요.

다음 화면의 하단으로 가시면 Delete item 보여집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내용은 NFT와는 관계없는 암호화폐관련 정보입니다. 필요하신 분만 읽으시면 됩니다.

또 저의 레퍼럴 코드(추천인제도)가 담긴 링크입니다. 필요에 따라 가입하신다면 서로에게 득이 되는 링크입니다.

  

1.암호화폐거래소는 국내거래소와 외국거래소를 계정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각나라마다 가격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팔고 살 때 유리한 곳에서 거래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시면 여러방식의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하기

거래 수수료 10%할인 레퍼럴

https://www.binance.cc/ko/register?ref=LF55MRPI

  

2.Crypto.com 앱 가입하기

비자와 연계된 크립토카드를 사용할수 있으며 암호화폐를 체크와 신용카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카드에 따라 상의함.)

 이 리퍼럴 링크(https://crypto.com/app/cxaefbtgkl) Crypto.com에 가입하시고 5000CRO를 스테이킹 하시면 모두에게 $25 USD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건강기능식품 맛집 UUU몰 연회원 가입하고 비밀할인 받자!